주변 관광 안내

즐길거리

자드락길 산책

자드락길

작은동산길 _ "강,약,중강,약", 조화로운 산책길
작은 동산길은 청풍면 '만남의 광장'에서 시작된다. 본격적인 트레킹 전, 탐방객들은 이곳에서 수몰 이주민의 애환을 만날 수 있다.
1985년 대도시 수돗물 공급을 위한 충주댐 건설로 인해 이곳의 5개 면 61개 마을, 3031가구가 수몰됐다.
이렇게 생긴 호수가 제천시에 속한 면적만 전체의 64퍼센트. 따라서 여기서는 호수를 '청풍호'라 불러야 한다.

자드락길(제천문화관광) 바로가기

패러글라이딩

패러글라이딩

청풍호 활공장은“새가 알을 품고 있다가 먹이를 구하려고 비상하는 모습”을 형상하고 있는 청풍호 주변 중앙에 비봉산(해발 531m)에 위치해 있다.
비봉산 외곽순환도로를 통해 정상까지 모노레일을 이용하여 올라가면 활주로가 펼쳐지며 정상에서 바라보는 청풍호주변의 산자수려한 비경이 장관이다.
패러글라이딩 동호인들만 이용해 왔던 청풍호 활공장은 이제 일반 관광객들도 언제든 올라가 청풍호반을 감상할 수 있게 된다. 연중 남서풍이 불어 활공 마니아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패러글라이딩 바로가기

청풍랜드 레저 스포츠

청풍랜드

문화와 역사, 레저스포츠가 어우러진 주변의 관광까지 접할 수 있는 곳
청풍호반을 내려다보며 펼쳐지는 모험과 짜릿한 스릴의 세계를 느낄 수 있는 곳. 번지점프와 이젝션시트, 비트 윙이 있어 즐거운 청풍랜드.
다양한 레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청풍랜드에서는 아름다운 청풍호반을 향해 뛰어내리는 국내 최대 높이(62m)의 번지점프와 비행기 조종사의 비상탈출 시스템에서 고안해 낸 이젝션시트를 체험할 수 있다. 번지점프와 반대로 하늘로 튕겨져 올라가는 이젝션시트는 두 사람이 함께 타고 스릴을 경험하기 때문에 연인들에게 인기가 있다.

청풍랜드 바로가기

모노레일

모노레일

2009년부터 2012년까지 약4년간 제천시에서는 관광명소로 개발하기 위해 총 4,187백만원을 투자하여 마을에서부터 해발 531m까지를 전기모노레일 6인승 12대를 이용하여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산정상에는 패러글라이더 매니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이륙장과 전망대가 있어 청풍호를 한곳에서 전체를 바라볼 수 있는 장관을 보게 될 것입니다.
※ 동절기 및 시설보강으로 인한 운행중단 : 12월 ~ 2월말
※ 이용안내 : 인터넷사전예약(70%), 현장발매(30%)

청풍호 관광 모노레일 바로가기

제천 산악체험장

산악체험

담력과 팀워크를 키우는 도전!!!
자연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21세기형 친환경 챌린지코스로 구성, 단체나 팀으로 하여금 공동의 과제수행능력, 대인관계의 기술이나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체험장이다.
마린타워(10종시설)와 스카이타워(10종시설)를 중심으로 에코트랙(14종시설), 팀빌딩(7종시설) 등 챌린지시설 45종과 스카이점프, 야자수, 스카이드롭(짚라인), 서바이벌 6종의 레저스포츠시설을 갖추고 있다.

제천 산악체험 바로가기

볼거리

금수산

금수산

퇴계 이황 선생이 지어준 '금수산'
금수산(錦繡山)1,015.8m의 원래 이름은 백운산이었다.
그러나 조선 중기 단양 군수를 지낸 퇴계(退溪) 이황 (李滉·1501∼1570)이 단풍 든 이 산의 모습을 보고‘비단에 수를 놓은 것처럼 아름답다'며 감탄, 산 이름을 금수산으로 바꾸었다고 한다.
금수산 남쪽 마을 이름이 백운동인 것도 옛 산 이름의 흔적이다.
금수산은 북쪽으로는 제천시내까지, 남쪽으로는 단양군 적성면 말목산(720m)까지 뻗어 내린 제법 긴 산줄기의 주봉이다.

금수산 바로가기

비봉산

비봉산

알 품은 봉황이 비상하는 형세 '비봉산'
제천에서 82번 도로를 따라서 청풍으로 가다보면 오른쪽으로 호수 위에 솟은 산이 있다.
비봉산(飛鳳山) 가운데 솟은 봉우리는 봉황의 머리, 양쪽으로 뻗은 능선은 영락없는 날개니 이름 그대로 봉황이 날아갈 듯한 자태다.
금수산이나 월악산 등 명산의 그늘과 청풍문화재단지 등의 명성에 가려서 별로 알려지지 않았으나 여덟 명당 거느린 복스러운 산이다.

비봉산 바로가기

청풍호 유람선

유람선

환상적인 뱃길 '청풍호 유람선'
※ 위치 : 충주댐 다리를 지나자 마자 우완댐길로 우회전하여 벚꽃길로 진입하여 댐선착장까지 약 1km 올라오시면 충주기업은행연수원 바로 아래에 충주나루가 있습니다. 네비는 "충주나루휴게소"를 치시고 오시면 됩니다
※ 충주나루 : 충북 충주시 동량면 화암리 산11-1번지 문의(043)851-6481~2

* 자세한 운항정보 및 요금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청풍호 유람선 바로가기

먹거리

이름만 들어도 소문난 맛집! 토속적인 향토전통의 맛을 지켜온 제천의 맛집!
자연이 아름답고 즐거운 만남이 있는 곳 제천의 멋집들을 소개합니다. 청풍명월 제천에서 기분좋은 여행이 시작됩니다.

먹을거리

제천 먹거리 바로가기    맛따라 멋따라 제천으로 PDF 다운로드